“골뱅이처럼 생긴 이게 25만원?” 조롱거리 된 애플 X 킴 카다시안

애플이 미국 할리우드 스타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과 협업해 제작한 신작 ‘골뱅이 이어폰’의 출시를 예고하면서 벌써부터 독특한 디자인과 색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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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흙색인 탓에 모래밭에서 떨어뜨리면 잃어버리기 십상이다’, ‘킴 카다시안이 만드는 보정속옷에서 뽑아낸 색깔 같다’는 조롱 섞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애플은 자회사 비츠(Beats)의 무선 이어폰 ‘비츠 핏 프로(Beat Fit Pro)’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색상을 입혀 오는 16일 내놓을 예정이다.

‘비츠 핏 프로’는 애플의 기존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Airpods)과는 별개의 라인업이다. 앞서 애플은 2014년 30억달러를 들여 헤드폰 제조사 비츠를 인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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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IT 전문매체들은 일제히 이번 신형 비츠 핏 프로의 독특한 색상 라인업에 주목하고 있다. 통상 무선 이어폰에 단골로 쓰이던 블랙이나 화이트에서 벗어나 살구색, 모래색, 황토색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해당 이어폰의 가격은 약 200달러 수준이다.

미국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이번 색상 디자인에 참여한 킴 카다시안은 “이어폰이 눈에 띄도록 컬러풀해야 한다는 생각을 깨뜨리고 싶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애플의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인 에디 큐(Eddy Cue)는 이번 협업에 대해 “킴은 처음으로 비츠 핏 프로에 자신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도입했다”고 치켜세우며 “음악 팬과 패션 마니아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색상의 이어폰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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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번 애플의 ‘컬러 마케팅’이 대중적인 인기로 이어질 지는 미지수다. 무선 이어폰 구매 시 색상은 스마트폰만큼 중요하게 작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마침 삼성전자는 11일 그라파이트, 화이트, 보라 퍼플 등 세 가지 색상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선보였다. 기존 색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IT매체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킴 카다시안이 자신이 운영하는 브랜드의 속옷을 입고 무선 이어폰을 들고 있는 홍보사진을 찍은 것에 대해 “애플이 킴 카다시안과의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지만 보이는 건 보정속옷 뿐이다”고 평가절하했다.

또 다른 애플 전문매체 맥루머스(MacRumors)에서도 비판적인 평가가 눈에 띄었다. 한 네티즌은 “자갈과 흙이 깔린 곳에서 떨어지면 (위장색 효과 때문에) 찾기 어렵다. 200달러짜리 이어폰을 잃는 건 안타까운 일”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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