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로고만으로…25000원 고가에도 없어서 못사는 화면 광택용 천

애플의 디스플레이 청소용 광택용 천이 2만5000원이라는 다소 높은 가격에 책정됐음에도 전 세계적으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간 고가 전략을 고수해 왔던 애플이 광택용 천마저 판매 흥행에 성공하자 일각에선 ‘애플은 어떤 제품을 내놔도 잘 팔린다’는 반응이 나온다.

23일 애플코리아 홈페이지를 보면 애플은 광택용 천을 구매할 경우 제품을 받아보기 위해선 최소 10주에서 12주의 대기시간이 걸린다고 안내하고 있다. 기존 2주~4주로 책정돼 있던 기간이 주문 폭주로 인해 크게 늘어난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앞서 애플은 지난 19일 맥 등 신제품 발표와 함께 기존엔 판매하지 않던 광택용 천을 전세계 일반 사용자에게 판매하기 시작했다.

하얀 색상의 광택용 천은 하단에 작은 애플 로고가 그려져 있을 뿐이다. 애플은 이 광택용 천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맥 등 애플의 대부분의 기기에 호환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홈페이지 제품 설명을 보면 “마모를 일으키지 않는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져 모든 애플 디스플레이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닦아준다”고 설명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광택용 천 판매가 논란이 된 부분은 과거 애플은 무상으로 제품을 지급했다는 점. 그간 애플은 나노텍스쳐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아이맥이나 프로 디스플레이 XDR 등을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광택용 천을 함께 제공했었다. 심지어 비매품이었던 만큼 분실 시 애플 고객센터에서 무료로 광택용 천을 제공해주기도 했다.

광택용 천은 가격이 1000만원에 육박하는 애플의 고가 제품 청소 시에 사용이 권장됐던 천으로 그간 애플은 나노텍스처 디스플레이를 청소할 때 ‘다른 천은 절대 사용하지 말아달라’며 ‘애플 광택용 천만 사용해달라’고 안내한 바 있다.

애플 소식을 주로 전하는 마크 거먼 기자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광택용 천은 모든 물량이 동난 상태”라고 전했다. 광택용 천 구매 열풍이 국내에 한정되지 않고 글로벌한 현상이라는 것.

실제 미국에서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제품 배송 대기 시간이 최소 10주~12주로 책정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