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 탈? 진짜 곰? 논란의 中 동물원 곰 ‘안젤라’

최근 중국 항저우 동물원에 사는 곰이 진짜 곰이 맞느냐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이번에는 더욱 사람같은 모습의 영상이 공개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1일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SNS)에는 안젤라라는 이름의 곰이 관람객들에게 손을 흔드는 영상이 공개돼 빠르게 공유됐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사람처럼 두발로 우뚝 서있는 곰의 모습이 담겨있는데 이번에는 한술 더 떠 왼손을 여유롭게 흔들기까지 한다.

앞서 항저우 동물원에서 촬영된 말레이시아 태양곰(말레이곰) 영상이 온라인에서 퍼져 나가면서 ‘곰의 탈을 쓴 사람’ 이라는 루머가 빠르게 확산한 바 있다.

이에 오히려 동물원 측은 공식 계정에 화제의 곰 사진과 함께 ‘사람들은 내가 인간처럼 서 있다고 생각하는데 날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라는 글을 올렸다. 마치 ‘인형 탈 논란’을 더욱 부채질하듯 오히려 이같은 화제를 즐기고 있는 것.

실제로 항저우 동물원 측은 곰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하루 방문객수가 30% 증가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후 해당 동물원 측은 태양곰의 몸집이 커다란 개와 비슷하고 뒷다리로 서 있으면 키가 130㎝ 정도라며, 다른 곰들에 비해 왜소해 보이지만 이 곰은 ‘진짜’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과거 중국의 몇몇 동물원들이 개를 염색해 늑대나 아프리카 고양이처럼 보이도록 하거나 당나귀를 얼룩말처럼 보이도록 색칠해 비난받은 전적이 있어 이같은 주장은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에 몇몇 서구매체는 이 곰이 진짜가 맞는지 전문가의 검증까지 거쳤다. 영국 BBC는 지난 1일 이 곰이 ‘진짜가 맞다’는 전문가의 의견까지 게재했다.

영국 체스터 동물원의 애슐리 마셜은 “영상 속 동물은 “틀림없는 진짜 곰”이라면서 “사람이 탈을 쓴 복장의 증거라고 의심하는 주름은 실제로 곰을 포식자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