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에 도움이 되는 요가에 이어 수면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요가 자세를 소개한다.

요가 학교 Live Free를 운영하는 사라 그로씨가 제안하는 이들 자세는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 하여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고 휴식을 취하게 해준다고 한다.

요가를 배워본 적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고안한 자세라고 하니 쉽게 따라해 볼 수 있을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Upavistha Konasana

복부 앞에 베개를 가로로 놓고 양다리를 넓게 벌려준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가능한 한 쭉 펴준다.숨을 내쉰 뒤 다시 들이마시면서 편안히 앉는다.

ⒸSara Grossi
02 Salabhasana

베개를 놓고 그 위에 엎드린다. 등 뒤로 양손을 깍지 낀 채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뒤쪽으로 쭉 편다. 이 자세로 숨을 10회 내쉰다.

ⒸSara Grossi
03 Vipartia Karani

벽 아래에 베개를 두고 그 위에 엉덩이가 걸쳐도록 눕는다. 다리를 벽에 기댄 채 천장을 향해 쭉 뻗어준다. 팔은 편안하게 쭉 펴고 손바닥이 위를 향하게 하여 2-3분 정도 깊은 호흡을 내쉰다.

ⒸSara Grossi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4 Supta Baddha Konasana

베개를 세로로 두고 등을 대고 눕는다. 양 발바닥을 맞대고 양 무릎이 최대한 바깥쪽을 향하도록 자세를 취한다. 2분 동안 편안하게 숨을 내쉰다.

ⒸSara Grossi
05 Jathara Parivartanasana

위의 둥글게 기댄 자세에서 부드럽게 무릎을 모아준다. 양 무릎을 왼손을 사용해서 왼쪽으로 넘져준 뒤 1분 정도 편하게 숨을 내쉰다. 이어 양 무플을 오른쪽으로 넘겨 같은 자세를 취한다.

ⒸSara Grossi
06 Savasana

베개를 놓고 베개가 자엲스럽게 척추 뒷편을 받쳐주도록 누워 다리를 편하게 편다. 양손은 편하게 늘어뜨리고 손바닥이 천정을 향하도록 한다. 넷을 세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멈춘 상테에서 일곱까지 세며, 숨을 내쉬며 여덟을 센다. 이것을 4회 반복한다.

ⒸSara Grossi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