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도 잠을 잔 둥 만 둥 몸이 찌뿌듯하고 무거우며 정신도 멍한 사람들이 많다. 이른바 ‘저녁형 인간’의 특징이다.

확실히 아침에 일찍 일어날수록 더 행복하고 건강하며 활동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런 면에서 저녁형 인간들은 일종의 핸디캡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마냥 아침형 인간들을 부러워 할 필요는 없다. 여기 아침을 가뿐하게 시작하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비타민 B가 풍부한 아침을 먹으라

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들로 식단을 짜서 아침을 먹으면 몸이 가벼워진다. 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각종 시리얼, 계란, 닭고기 등 가금류, 아보카도를 비롯한 채소 등이 있다.

02 커피는 향기만으로도 몸을 가볍게 한다.

카페인 향기가 뇌의 세포를 활성화 해서 피로를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왕이면 프로그램이 가능한 커피 메이커를 장만하라. 아침 기상 시간에 맞춰 커피가 준비되면 최상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깨어나면 재미있는 유튜브 클립이라도 보라

아침에 일어나 신문을 펼치거나 이메일을 읽기 전에 빵 터지는 유튜브 클립을 보라. 웃음은 정신 건강에 좋은 명약일 뿐 아니라 산소 흡입을 늘려주고 엔돌피을 분출시킨다.

04 빛을 들게 하라

빛은 뇌의 활동을 자극하고 몸의 생체 리듬을 활성화 시킨다. 숙면을 위해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어둡게 쳐야 한다면 타이머 기능이 달린 전등을 장만하여 기상에 맞춰 빛을 들게 하라. 꼭 햇빛이 아니어도 좋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껌을 씹으라

일어나서 샤워를 하고 옷을 입었는데 몸이 축 처지는가? 그렇다면 껌을 씹으라. 껌을 씹으면 뇌와 몸에 긴장감을 주어 생체리듬이 살아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왕이면 시나몬이나 민트가 좋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