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라(46) 작가가 영국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The International Booker Prize) 최종 후보에 올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7일(현지시간) 부커상재단이 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한 발표에 따르면 정보라의 ‘저주 토끼'(Cursed Bunny)는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 후보(쇼트리스트) 6편에 포함됐다.

이 작품은 스웨덴에서 태어난 한국인 번역가 안톤 허(본명 허정범·41)가 영어로 옮겨 최종 후보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함께 1차 후보에 올랐던 박상영 작가의 ‘대도시의 사랑법'(Love in the Big City)은 명단에 들지 못했다.

한국 작가 작품이 이 부문 최종 후보에 지목된 것은 세 번째다. 2016년 소설가 한강의 ‘채식주의자’가 맨부커 인터내셔널상을 받았으며, 2018년 그의 다른 작품 ‘흰’이 최종 후보까지 올랐다. 2019년 황석영의 ‘해질 무렵’이 이 부문 1차 후보에 선정됐지만 최종 후보에는 들지 못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부커상은 노벨문학상, 프랑스 공쿠르상과 함께 세계 3대 문학상으로 꼽히며 2019년까지 맨부커상으로 불렸다. 인터내셔널 부문은 비영어권 작가들의 영어 번역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수상작은 5월 26일 가려진다. 상금(5만 파운드·한화 약 8천만원)은 작품에 공동 기여한 작가와 번역가에게 균등하게 지급된다. 최종 후보에 오른 여섯 작품에도 각각 2천500파운드(약 400만원)가 수여된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