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쳐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눈밑 주름은 치명적이다. 특히 피곤에 절어 보이는 얼굴로 데이트에 나가는 것은 그/그녀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래서 눈밑 주름을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우선 음식을 조심한다. 나트륨이 함량이 높은 음식, 즉 짠 음식들은 눈밑 주름만이 아니라 다크 써클, 붓기 등 전반적으로 눈이 푸석하게 보이게 만든는 원흉이다.

수분 공급을 해주는 과일이나 야채 위주로 식단을 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어쩔 수 없이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물을 많이 마셔서 희석시킨다. 또 잘 때 머리를 높게 하는 것이 눈밑의 체공 (體孔)에 고여있는 채액을 흘려보내는데 도움이 된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관련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화장품의 선택은 신중해야 한다. 눈밑 주름 제거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진 비타민 E, 카페인 그리고 알로에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또한 생활 패턴에도 신경을 써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노력한다. 숙면처럼 눈밑 주름 제거에 효과적인 것도 없다.

마지막으로 맛있는 음식도 포기할 수 없고 화장품 사러 갈 시간도 없고 잠 잘 시간은 항상 부족하다면 임시 방책도 있다.

즉 맨소래담 (mentholatum)이나 호유 (tiger balm)같은 소염 ·진통 크림을 눈밑에 가볍게 발라주는 방법이 그것.

호유 (Tiger Balm)
호유 (Tiger Balm)

이들 크림에는 페닐 에프린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눈밑의 지방을 일시적으로 감소시켜 준다. 단 너무 많이 바르면 눈이 매워 고생할 수도 있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