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다이아몬드 안에 또 다른 다이아몬드를 품고 있는 매우 희귀한 다이아몬드가 발견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6일(이하 현지 시각)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신에 따르면 인도 다이아몬드 제조·도매 회사 ‘비나약 글로벌 다이아몬드'(VD글로벌)는 지난해 10월 이중 구조를 가진 다이아몬드를 발견했다.

VD글로벌은 해당 다이아몬드를 ‘맥동하는 심장’이라고 명명했다. 무게는 0.329캐럿(약 0.0658g)이다.

인도 보석수출촉진위원회(GJEPC)는 맥동하는 심장이 2019년 러시아에서 발견된 ‘마트료시카 다이아몬드’와 같은 천연 다이아몬드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영국 다이아몬드 전문 회사 ‘드 비어스’는 상대적으로 약했던 중간층 다이아몬드가 광물 형성 과정에서 부분적으로 용해돼 이중 구조를 가지게 됐을 것으로 분석했다.

분석에 직접 참여한 소속 기술 전문가 사만다 시블리는 “지난 30년 동안 맥동하는 심장과 같은 다이아몬드를 본 적이 없다”고 평가했다.

드 비어스 글로벌 운영 책임자 제이미 클리크 역시 “맥동하는 심장의 발견은 우리가 왜 천연 다이아몬드 형성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놀라운 사례”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2019년에 발견된 ‘마트료시카 다이아몬드’와 이번에 발견된 ‘맥동하는 심장’은 아직 공식적으로 경매 등에 붙여진 적이 없어 정확한 가격이 매겨지지는 않았다.

다만 전문가들은 지금까지 발견된 천연 이중 다이아몬드의 사례가 두 다이아몬드 외에는 전무하기 때문에 실제로 판매되면 천문학적인 가격이 매겨질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