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둥성 선전시에서 단 3년 만에 무려 300여 점의 벽화를 도심 곳곳에 그려 넣어 화제가 된 50대 경비원의 사연에 이목이 집중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사연의 주인공은 올해 56세의 경비원 리핑 씨로 그는 지난 2019년 초 선전시의 한 건물 보안 경비원으로 취업하면서 도시 생활을 시작했다.

리 씨는 평소 담당하는 건물 곳곳을 하루 5차례, 30여 분씩 순찰하는 것이 주요 업무였는데 당시 그는 순찰을 할 때마다 건물 인근의 공원과 골목 등의 버려진 공간에 무언가 그려 넣고 싶다는 소망을 갖기 시작했다. 그것이 그가 이 일대 도심 곳곳에 자신만의 화폭을 그려 넣게 된 첫 계기가 됐다.

이후 실제로 리 씨는 자신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작은 실천을 시작했는데, 경비 업무를 마치고 퇴근한 직후에 곧장 골목 곳곳에 버려진 시멘트 벽면과 인근 공원의 부러진 나무토막 등의 공간을 활용해 자신만의 그림을 그려 넣기 시작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림 속 주인공들은 주로 인근 선전시 어린이 도서관에 비치된 동화책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이었다. 퇴근 후 도서관을 찾아 회화 속 주인공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왔기 때문이다.

그렇게 그가 지난 3년 동안 끊임없이 이 일대 공원과 골목에 그려 넣은 벽화의 수는 무려 300여 점이 넘는다.

그렇게 그가 그린 그림 속 주인공들은 주로 인물화와 사슴, 새, 꽃 등 다양한 내용이 다수 담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후 그의 그림에 대한 소문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되면서 최근에는 선전시 중심가에 자리잡은 공원 관리사무소서 그를 초빙해 스카우트 되는 명성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이 지역 유명 공원 관리사무소들이 앞다퉈 리 씨를 초빙해 회화 작업을 문의하는 사례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가장 최근에 리 씨가 회화 작업을 담당한 곳을 선전시 중앙공원으로 그는 일명 중국의 센트럴파크로 불리며 이 지역 명물로 꼽혀온 공원 내부 곳곳에 자신의 그림을 그려 넣었다.

그는 “어린 시절 고향에서 아주 잠깐이었지만 그림을 배웠고, 이후에는 먹고 사는 문제로 감히 그림을 그릴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하며 살았다”면서도 “하지만 새나 다람쥐, 새를 그려 넣은 벽면 앞에서 우리 동네 주민들이 한참을 감상하는 것을 보면서 어릴 적에 그림을 배워두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을 한다”고 웃음을 보였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