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는 사람과 같다. 하나 하나가 그 사람의 작은 퍼스낼리티를 표현해 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처음 대했을 때 첫인상과도 같은 향기가 있는가 하면 더 알게 되면서 느끼는 깊은 향기도 있다.

또한 향수는 이성에 대해서는 페로몬과도 같다. 첫인상에서 그를 매료시킬 향기를 가지고 있으면 데이트는 이미 절반의 성공이나 마찬가지이다.

내게 맞는 향수는 내 외모, 성격, 스타일과 어우러져 하나의 패키지가 된 나만의 매력을 만들어 낸다. 그래서 나에게 맞는 향수를 찾는 것은 평생 같이 할 친구를 찾는 것과 마찬가지.

그래서 여기 당신의 퍼스낼리티별로 당신의 쏘울 메이트가 될 수도 있는, 그리고 플로럴 (floral) 계열이기에 다가올 봄에 어울릴 향수 8가지를 소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Dyptique Florabelle
도시의 쉬크함을 가진 당신

바다 소금 (sea salt), 만개한 사과 (apple blosome), 구운 커피 (roasted coffee)의 독특한 세가지 라벨이 붙은 이 딥티크의 향수는 뉴욕으로 치면 소호와 트라이베카 중간 쯤에 사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향수.

풍부한 문화 생활을 즐기고 레스토랑과 바, 그리고 가끔씩 클럽을 방문한다. 주말에는 변한 차림으로 벼룩 시장을 둘러 보거나 남쪽 이스트 사이드의 LP 가게를 기웃거리는 세련된 여성이다.

02 Chloé Love Story
엉뚱하면서 파워풀한 당신

스윗한 것은 패키지만이 아니다. 이 클로에 향수는 오렌지 꽃과 자스민, 그리고 시더우드의 달콤한 향을 자랑한다. 이 향수는 사무실에 개인방을 가지고 있는 젊은 보스인 당신을 위한 향수.

당신에게는 자기 모순적인 면이 있다. 매일 아침마다 신선한 주스를 마시지만 매일 밤에는 레드 와인을 마신다. 낮에는 혼자서 명상과 요가를 즐기지만 밤에는 시끄러운 바에서 친구들과 어울린다. 그리고 주말이면 번잡한 도시를 벗어나 여행을 떠난다.

03 Coolife Le Deuxième Parfum
젠 (Zen) 취향의 잘 정돈된 당신

베르가못 (유럽産 시트론 나무)와 일랑 일랑 (인도네시아 자바의 교목), 그리고 오렌지 꽃의 믹스된 이 쿨라이프 (Coolife)의 향수는 여기 소개된 향수 중 가장 플로럴 특성이 강하다.

이 향수는 촛불과 아치 램프가 가득하고 통유리 창의 시원한 아파트에 사는 당신에게 어울린다. 술을 별로 안 마시는 완벽주의인 당신의 책상은 먼지 하나 없이 깔끔이 정돈되어 있지만 뛰어난 유머 감각으로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도 한다.

04 &Other Stories Tangier Tales
소박한 힙스터인 당신

배, 석류나무, 블랙 비올렛, 앰버 그리고 라스베리 향이 유혹적인 노트를 만들어내는 앤 어더 스토리즈 (& Other Sotries)의 이 향수는 빈티지 옷을 사랑하는 당신을 위한 향수.

텀블러와 핀터레스트를 즐겨하고 빵을 직접 구워 먹는 당신. 자신을 필요로 하는 친구에게는 버본 한병을 들고 달려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Atelier Cologne Pomélo Paradis
유니크하고 개성이 강한 당신

과일향과 함께 흙내가 나는 아틀리에 콜론 (Atelier Cologne)의 이 향수의 노트는 핑크 포멜로 (왕귤 나무의 한 종류)에서 불가리 장미에 이르기까지 폭넓다. 봄이 오면 바이크를 즐겨 타고 화장을 거의 하지 않는 당신을 위한 향수.

당신이 차를 마시며 샹송을 즐겨 듣는 당신의 아파트에는 전 남자친구가 그려준 당신의 세미 누드 초상화가 걸려 있을지도 모른다.

06 Marc Jacobs Daisy Eau So Fresh Sorbet Edition
로맨틱하고 생동적인 당신

소수의 매니아들로부터 열정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마크 제이콥스 향수는 만다린,  망골리아, 크리미한 우드 그리고 머스크향이 잘 믹스되어 있다.

테일러 스위프트를 사랑하는 당신을 위한 향수. 집 근처 좋아하는 브런치 레스토랑에서 줄을 서서 기다려가며 베프와 점심을 먹고 사진은 잊지 않고 인스트그램에 정성스레 올린다. 아 참, 아마 온라인 데이트 싸이트에서 만난 남자 친구가 있을지도 모른다.

07 Maison Francis Kurkdjian A La Rose
용의주도하고 침착한 당신

메종 프란시스 커정 (Maison Francis Kurkdjian)의 향수의 노트는 두 종류의 장미, 흑종초 그리고 센티폴리아를 베이스로 여기에 오렌지, 비올렛과 시더를 더한 것.

보수적이고 엄격한 집안에서 자란 당신, 여고와 여대를 졸업했다. 주말이면 부모님들과 정기적으로 외식을 하고 목에는 할머니가 물려주신 목걸이가 걸려 있다. 하지만 마음 한구석에 숨겨진 열정과 일탈에 대한 동경은 그 누구도 알지 못한다.

08 Jeremy Scott for Adidas Originals Perfume
예민하고 다채적인 당신

제레미 스캇 (Jeremy Scott)이 처음으로 디자인한 이 향수는 장미, 베르가못, 화이트 후추와 향초로 이루어진 노트도 뛰어나지만 향수병은 그야말로 예술이다.

동경 소녀 스타일의 톡톡 튀는 대담한 옷을 입고 몸 여러 곳에 타투, 피어싱은 기본,심지어 얼굴에 스티커를 붙이고 다니기도 하는 당신을 위한 향수. 당신은 길거리 패셔니스타를 찍는 프토그래퍼 타미 톤 (Tommy Ton)이 달려들 듯한 멋진 스타일 감각을 가지고 있다. .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