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뜩 인상을 쓴 표정으로 태어나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브라질 여아 이사벨라의 근황이 소개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사벨라는 2020년 2월 리우데자네이루의 한 병원에서 태어났다. 제왕절개로 태어나는 딸의 첫 모습을 놓치지 않기 위해 그의 부모는 사진작가를 고용, 촬영을 부탁했다.

쿤스트만은 이렇게 이사벨라의 탄생을 지켜보며 환영해준 첫 사람 중 한 사람이 됐다.

그는 이날 수술실에서 모두 15장의 사진을 찍었다. 그 가운데 하나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화난 신생아’의 사진이다.

쿤스트만은 마치 화가 난 듯 잔뜩 인상을 쓴 신생아 이사벨라의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며 “내가 태어났는데 당장 입을 옷도 1벌 없는 거야? 그런 거야?”라는 글을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 사진은 공유에 공유를 거듭하며 빠르게 전 세계로 확산됐다. 브라질 언론은 물곤 외신들까지 사진을 소개하면서 이사벨은 태어나자마자 일약 월드스타가 됐다.

브라질의 사진작가 호드리구 쿤스트만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한 여자아이와 다정하게 찍은 사진을 올렸다. 두 사람은 눈살을 잔뜩 찌푸린 채 닮은꼴 표정을 하고 있다.

이제 2살이 된 이사벨라는 건강하게 자라고 있었지만 태어난 당시의 그 얼굴, 그 표정엔 하나도 변한 게 없었다.

무언가에 화가 난 듯한 표정이지만 사연을 알고 보면 이 표정은 두 사람을 엮어준 끈끈한 연결고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쿤스트만은 최근 리우에서 이사벨라와 재회했다. 화제가 된 사진을 촬영한 지 정확히 2년 만이다. 그는 “화난 신생아 사진이 화제가 된 지 2년 만에 이 가족을 다시 만나게 돼 행복하다”며 “이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이사벨라와 기념사진 1컷을 찍었다”고 말했다.

그의 엄마는 “딸이 평소에도 인생샷이 된 그 사진의 표정을 자주 짓는다”며 “그런 딸을 볼 때마다 웃음이 터져나온다”고 말했다.

그의 아빠는 “코로나19로 사회 분위기가 가라앉고, 가정의 분위기도 덩달아 침울할 때가 많지만 그때마다 딸의 화난 얼굴이 웃음을 자아낸다”며 “어린 딸이 특유의 표정으로 분위기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했다.

사진작가 쿤스트만은 “지금까지 내가 찍은 사진 중 이사벨라의 사진만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건 없었다”며 “너무 소중한 기억을 갖게 해준 이사벨라와의 우정은 인생 내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