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iF 디자인 골드 어워드 수상작 베스트 10

레드닷,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67년 전통의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들이 발표되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올해에도 제품 디자인에서 디자인 컨셉, UI/UX 디자인을 어우르는 10,000개 이상의 디자인들이 응모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전세계 21개국에서 엄선된 98명의 디자인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이중 1,744개의 작품에 iF 디자인 상이 수여되었고 75개의 작품에 대해 최고의 영예인 iF 골드 어워드가 수여되었다.

가히 올해 최고의 디자인이라 부를 수 있는 2021년 iF 골드 어워드 수상작 75개 중 컬렉티브 독자들이 특히 좋아할만한 작품 10개를 뽑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구글 네스트 온도조절기

구글의 저가형 가정용 온도조절기이다. 군살없는 디자인에 풍부한 컬러톤으로 온도조절기를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레벨업 시켰다.


카테고리: 제품
클라이언트: Google, LLC
디자인: Google, LLC

02 드라곤 루즈 코카콜라 시그내쳐 믹서 크리에이션

코카콜라가 전세계 유명 바텐더 4명을 초대해 독창적인 칵테일을 만들게 한 ‘코카콜라 시그내쳐 믹서’를 위한 병 디자인. 1899년 펨버튼 박사가 디자인한 전설적인 코카콜라병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카테고리: 패키징
클라이언트: Coca Cola Bottling Company
디자인: Dragon Rouge

03 리브올 EVO21 바이크 헬멧

리브올의 EVO21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땀 분비를 억제하는 바이크용 스마트 헬멧이다. 강력한 전방 라이트와 후방 브레이크등/방향지시등이 장착되어 있다.사고 발생 시 연동된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용자 위치 정보와 함께 구조요청 문자를 보내주는 기능도 있다.

카테고리: 제품
클라이언트: Qianhai LIVALL loT Technology Co., Ltd
디자인: RUMA design

04 오데마 피게 아틀리에 뮤지엄

스위스 명품 시계 오데마 피게(Audemars Piguet)의 시계 박물관이다. 전설적인 시계 장인 오데마 피게의 첫번째 공방이 위치한 곳에 개관했다. 주옥같은 스위스 명품 시계 전시와 함께 방문객들이 기계식 시계를 만들어볼 기회도 제공해준다.

카테고리: 건축
클라이언트: Audemars Piguet
디자인: ATELIER BRÜCKNE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T-Dot 점자 키보드

한국의 디자이너들이 개발한 이 점자 키보드는 12개의 입력키와 1개의 조그 휠로 구성된, 무게 60g에 불과한 초경량이다. 퍼킨스 타입 점자 키보드를 접을 수 있는 T 구조로 재설계해 무게를 10분의 1로, 크기를 절반으로 줄였다. 심지어 가격도 10분의 1에 불과하다.

카테고리: 제품
클라이언트: (주)건융아이비씨
디자인: (주)건융아이비씨, 세종대 (민자경, 장기표, 김동준), 을지대(원명진)

06 오리가미 레터

일본의 프린터 메이커 브라더가 론칭한 오리가미 레터는 오리가미(종이접기)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메신저용 도구이다. 웹사이트에서 오리가미를 선택해 프린터로 출력 후 편지로 보낼 수도 있고 웹 상에서 가상 오리가미를 접어 메신저 앱으로 보낼 수도 있다.

카테고리: 커뮤니케이션
클라이언트: Brother Industries Ltd.
디자인: AQUARING Inc.

07 마이소다 우디

집에서 탄산수를 만들 수 있는 가전 제품. 미니멀한 디자인과 매럭적인 컬러톤이 기존의 탄산수 메이커와 차별된다. 본체가 생분해되는 목재 소재로 만들어져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려는 환경보호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카테고리: 제품
클라이언트: Mysoda Oy
디자인: Pentagon Design

08 구글 픽셀버즈

사람의 귀는 실로 다양한 크기와 형상을 가지고 있다. 픽셀은 어떤 타입의 귀에도 맞는 이어버드를 목표로 디자인된 구글의 무선 이어버드이다.

카테고리: 제품
클라이언트: Google, LLC
디자인: Google, LLC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9 아이폰 12 프로/프로 맥스

설명이 필요없는 애플의 베스트셀러 스마트폰. 아이폰은 iF 디자인 어워드의 단골 골드 수상작이기도 하다.

카테고리: 제품
클라이언트: Apple, Inc
디자인: Apple, Inc

10 악소르 원 셀렉트 세면대 수전

악소르의 바쓰룸 콜렉션의 하나로 숨막히게 아름다운 미니멀 디자인에는 여러가지 혁신이 숨겨져 있다. 예를들어 온수와 냉수가 섞이는 카르리지를 세면대 아래 배치해 극도로 심플한 외관을 연출한다. 가위처럼 동작하는 독특한 형상의 온냉수 손잡이는 아름다울 뿐 아니라 물을 절약하면서 미세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카테고리: 제품
클라이언트: Hansgrohe Group
디자인: Barber & Osgerby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