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고 지저분한 파워 코드 정리용 소품 5가지

스파게티 증후군 (Spaghetti Syndrome)이란 전자 기기들이 많은 현대인의 생활에서 각종 케이블이 복잡하게 얽혀 보기 싫은 상태를 말한다.

무선 기술의 발달로 많은 케이블들이 제거되기는 했지만 어쩔 수 없는 것이 바로 파워 코드. 그 파워 코드들을 산뜻하게 정리해 주는 아이디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01 코드 수납 파워 아울렛

보일러 디자인의 칼 잔 (Karl Zahn)이 디자인한 제품으로 긴 코드를 수납하기에 제격이다. 설치 또한 기존의 파워 아울렛 커버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간단하다. 아직 디자인 컨셉이지만 조만간 상용화 될 예정.

02 코드 벽커버

양면 테이프를 사용, 벽을 따라 간단히 설치할 수 있는 코드 커버. 인테리어 소품으로서도 매력이 있다. 역시 칼 잔의 작품으로 디자인 컨셉 단계.

03 케이블 드롭

블루 라운지의 제품으로 파워 케이블을 깔끔하게 고정시켜 준다. 보통과 미니 두가지 사이즈, 그리고 다양한 컬러가 있으며 블루 라운지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6개 한 세트로 9.95 달러.

04 이케아 시그넘

책상 밑에서 코드가 질질 끌리는 것을 방지해 주는 정리대이다. 이케아 제품으로 이케아 온라인 스토어에서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05 케이블 태그

파는 제품은 아니다. 빵집에서 빵을 사면 비닐 봉지를 밀봉하기 위해 붙어있는 태그이다. 이 태그에 장비 이름을 적어 코드에 끼워 놓으면 한결 정돈감이 있어 보인다.

댓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