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너무 빨리 먹어 살이 쪘다구요?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스마트 포크

밥을 먹는 속도가 다이어트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음식을 너무 빨리 먹으면 뇌에서 충분히 먹었다는 시그널을 보내기 전에 이미 과식을 해 버리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는 오래전 영국의 의학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로 밥을 빨리 먹는 사람이 천천히 먹는 사람 보다 과체중이 될 가능성이 2배 이상 높았다고 한다.

알면서도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 이 식습관을 교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스마트 디바이스를 소개한다. 슬로우 콘트롤 (Slow Control)이라는 벤쳐가 개발한 스마트 포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0S라 불리는 이 스마트 포크는 모바일 앱과 연동되어 유저의 습식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축적한다. 예를들어 먹는 횟수, 먹을 때의 시간 같은 정보에서 각 포크질 사이의 간격, 총 포크질 수 등 디테일한 정보까지 다 수집한다.

이 데이터는 유저의 설정에 의해 자신의 주치의, 다어어트 코치, 트레이너 등에 전달되고 다어어트 동호회에 공유될 수 있다. 당연한 얘기지만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공유, 다이어트에 대한 지인들의 응원을 유도하는 것도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블랙, 실버, 블루, 로즈, 그린의 다섯가지 컬러가 있으며 포크 본체와 케이스, 마이크로 USB 케이블, 나이프가 포함되어 있다. 가격은 59.99 유로 (약 80,000원)로 동사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