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통곡의 벽이라 할 수 있는 뱃살, 세칭 ‘배둘레햄’을 줄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는 지난 8일 아몬드를 식단에 포함해 섭취하는 성인의 경우 체질량지수와 허리둘레 감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밝혔다.

이는  인구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몬드 섭취량과 식단 품질 수치 상승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연구 결과에 따른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 연구에서는 영국 정부가 매년 자국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가식이영양조사의 연례보고서 중 2008~2017년에 해당하는 최신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몬드 간식 섭취와 체질량지수(BMI), 총 콜레스테롤, 몸에 해로운 LDL콜레스테롤 등 심혈관질환 위험 요인 간의 상관관계를 조사했다고 한다.

19세 이상의 영국 성인 6802명이 작성한 4일간의 식단 일지를 토대로 진행된 횡단 분석 연구 결과 아몬드 섭취군 은 아몬드를 섭취하지 않는다고 밝힌 사람들에 비해 식단 품질 점수가 더 높았다.

아몬드 섭취군은 단백질, 총 지방, 단일불포화 지방, 오메가-3 지방, 오메가-6 지방, 식이섬유, 엽산, 비타민 C, 비타민 E, 칼륨, 마그네슘, 인, 철 섭취량이 더 높은 반면 트랜스 지방산, 총 탄수화물, 설탕, 나트륨 등의 섭취량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또 이들 아몬드 섭취군은 심혈관질환 관련 위험인자 중 하나인 허리둘레와 체질량 지수(BMI)가 아몬드 비 섭취군 대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통 아몬드 섭취군의 경우 체질량지수(BMI)가 0.8 kg/m², 허리둘레는 2.1cm 낮았다.

해당 연구는 캘리포니아 몬드협회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것으로 최근 유럽영양학저널(European Journal of Nutrition)이라는 학술지에 게재되었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