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카메라에 날개를 달다! OOWA의 스마트폰용 카메라 렌즈

성능이 나날이 향상되어가는 스마트폰 카메라는 똑딱이는 물론 DSLR 카메라까지 대체할 기세. 하지만 작은 렌즈에서 오는 어쩔 수 없는 한계들이 있다.

시야각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 그리고 소형 렌즈 특유의 곡율 왜곡 등이 대표적인 한계로 꼽힌다. 하지만 여기서 소개하는 OOWA의 스마트폰용 카메라 렌즈는 스마트폰의 휴대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차원이 다른 이미지를 찍게 해준다.

“프리 폼 (free form)”이라 불리는 특허를 취득한 기술에 기반한 이 렌즈는 15mm광각과 2.5x 망원 등 두 종류가 있어서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의 시야각 한계를 극복했다. 렌즈의 고유 조리개값이 f=1.2, 아이폰과 결합할 경우 f=2.2로 밝기도 뛰어나다.

또한 (1)사진의 선명함을 좌우하는 선예도 향상 (2)렌즈 왜곡 최소화 (3)색수차 최소화 (4)사진 코너가 어둡게 나오는 비네팅 제거 등 많은 향상이 실현되었다.

소니 등 경쟁사 제품에 비해 크기가 작아 휴대성이 뛰어나며 전용 스마트폰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이 케이스를 통해 쉽게 마운트 할 수 있다. 현재는 아이폰 6 및 6S 그리고 아이폰 6 및 6S 플러스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두 렌즈 세트가 149.00 달러. 지금이라면 114.99 달러로 할인된 가격으로 터치 오브 모던에서 구입할 수 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