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위에 올려 놓은 커피 머그를 실수로 쳐서 컴퓨터 키보드에 커피를 쏟아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가워할 발명품을 소개한다.

‘마이티 머그 (Mighty Mug)’라 명명된 이 제품은 2014년 킥스타터 펀딩 당시 목표액을 10배 이상 초과하면서 큰 화제가 되었던 제품이다.

올려 놓은 머그를 옆에서 툭툭 치거나 심지어 후려쳐도 머그는 마치 바닥에 둘러붙은 것처럼 넘어지지 않는다. 반면 위 방향으로 들어올리면 아무 저항없이 들려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비밀은 ‘스마트 그립 (Smart Grip)’이라고 불리는 일종의 흡판 기술이다. 머그를 올려놓는 순간 자체 무개로 바닥에 장착된 흡판이 눌리면서 공기를 밀어내 진공 상태가 되면서 바닥에 달라 붙는 것이다. 개발자들은 낙지의 발 등을 연구해 만들었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흡판 기술은 특별할 것이 없지만 굳이 힘주어 눌러 붙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 그리고 위로 들어올릴 때 쉽게 분리가 된다는 점은 스마트란 명칭을 붙여도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다양한 소재와 형태, 그리고 컬러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위의 스테인리스 스틸 머그는 28.95 달러 (약 32,000원), 및 플라스틱 머그는 17.45 (약 20,000원)으로 아마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