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다가 먹통이 되는 충전 케이블은 이제 그만, 스마트한 충전 케이블 UsBidi

마치 수명이 있는 것처럼 일정 기간 사용하면 먹통이 되어버리는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충전 케이블이 문제를 일으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충전시 발생하는 열 때문. 이 열 때문에 보호 피복이 녹거나 훼손되어 통전을 일으키기도 하고 단전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 때문에 설사 비싸더라도 오래, 혹은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충전 케이블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캠페인을 진행 중인 UsBidi는 그런 니즈를 충족시키는 스마트한 케이블이다.

usibidi-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첫째, 지능형 회로 제어 기능을 갖춘 PCB가 내장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이 완전히 충전되면 충전을 중단한다. 충전 후에는 불필요한 열의 발생을 원천 차단한 것. 이 기능은 과충전에 의한 배터리 수명 단축도 방지한다.

154d726e56362cd39cb43bc3c8f6c4b5_original

 

둘째, 데이터 동기를 차단하는 스위치가 달려 있어서 컴퓨터 USB 단자로 충전할 시 충전 속도가 현저히 저하되는 것을 방지한다. 동사에 의하면 일반 USB 충전 케이블에 비해 2배 가까이 충전 속도가 빠르다고 한다.

6a0116d804133085fdd884055671145b_original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셋째, LED 표시등이 달려있어서 충전이 완료되면 푸른빛에서 붉은빛으로 바뀌며 충전 완료를 알려준다.

usbidi-4

 

넷째, 디자인이 미려하다. 산뜻한 컬러의 최장 1.8 미터 길이의 내구성 강한 코드가 구매욕을 자극한다. 또한 단자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벽에 붙이는 등 수납도 간편하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며 예상 가격은 36 달러. 지금 캠페인에 참여하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댓글이 없습니다


0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