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가상화페 저금통 <피그즈비>

어린이들을 위한 가상화폐 저금통이 나온다. 피그즈비 (Pigzbe)가 바로 그 주인공. 사실 피그즈비는 저금통 이상의 기능을 갖춘 가상화폐 에코시스템이다.

이 앱은 블록체인 기반의 가족용 가상화폐인 ‘월로 (Wollo)’를 사용하는데 어린이들의 용돈 수준의 소액을 다룰 수 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다른 가상화폐와 차별된다고.

앱 개발자인 필리포 야콥은 어린이들에게 가상화폐와 금융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한편 저축을 장려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돈에 대해서 일찍 배우는 것은 바람직한 금융 습관을 키우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피그즈비는 모바일 앱, 콘트롤러, 그리고 직불카드로 구성된다.

01 모바일 앱

앱은 부모용과 아이용이 따로 있다. 부모는 앱을 이용해 가상화폐 월로를 생산하거나 구입하여 아이의 피그즈비에 보낼 수 있다.

아이용 앱에는 게임들이 내장되어 있는데 아이는 부모로부터 받은 월로를 게임 아이템 등을 사는데 사용할 수 있다.

02 콘트롤러

아이용인 핑크 콘트롤러는 게임용 콘트롤러로 사용된다. 부모용인 블랙 콘트톨러는 가상화폐 오프라인 지갑 기능과 함께 핑크 콘트롤러를 통해 아이의 게임 시간, 게임 머니 사용 내역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03 직불카드

직불 카드는 가상화폐 월로를 다양한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물건을 사는데 사용된다. 물론 정식 카드이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도 가능하다.

피그즈비는 현재 개발 중으로 동사의 홈페이지에 이메일을 등록해두면 개발 및 출시 상황을 업데이트 해 받을 수 있다.

0